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11.25.)조상들의 야식 상차림 궁금하다면 '온택트 전통음식축제' 등록일 2020년11월27일
조회수 102
첨부파일

사진1(인트로).jpg [바로보기]

내용 사진1(인트로).jpg

조상들의 야식 상차림 궁금하다면…‘2020 온택트 전통음식축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1월 24일(화)부터 온라인에서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를 개최한다.
 
우리의 소중한 한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보존·계승하기 위해 2004년 시작돼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안전한 온택트 축제로 기획됐다.
 
종로TV 홈페이지(https://tv.jongno.go.kr)와 유튜브 등 다양한 구청 SNS 채널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올해의 주제는 ‘궁중과 반가의 야식(夜食)’으로 조선 후기 궁중과 반가의 야식 상차림, 음식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궁중의 야식으로 ▲아버지 사도세자에 대한 정조의 효심이 담긴 야참 ‘전골’ ▲조선의 흥망을 걱정하며 불면의 밤을 보내던 고종을 위로한 밤참 ‘냉면’ ▲든든함을 채워준 여령의 야궤반 ‘국밥’을, 반가의 야식으론 ▲집안 어른이 원행을 할 때 가져간 ‘찬합’을 선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영상에는 궁중음식 기능보유자인 한복려 궁중음식연구원장과 소슬지 아나운서가 출연해 음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인왕산 자락에 위치한 종로의 아름다운 한옥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에서 조선 후기 궁중과 반가의 야식 상차림을 보여주고, 이에 얽힌 재미있는 음식문화 이야기 역시 들어볼 수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올해 축제는 온라인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만나볼 수 있는 방식을 취하게 됐다.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통음식을 눈으로 맛보는 식도락 여행에 함께 떠나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