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11.25.)이웃사랑으로 겨울을 따뜻하게 등록일 2020년11월27일
조회수 95
첨부파일

혜화동_외풍당당 커튼 지원.jpg [바로보기]

내용 혜화동_외풍당당 커튼 지원.jpg

이웃사랑으로 겨울을 따뜻하게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한파에 대비하여 관내 취약 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커튼, 이불 등 월동용품을 전달했다.
 
혜화동은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외풍당당 커튼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창문 틈새로 들어오는 외풍을 막아 추운 겨울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 24가구에 커튼을 지원했다.
 
에어캡, 문풍지 등을 이용한 단열만으로는 창문 틈새로 들어오는 외풍을 완전히 차단하지 못해 겨울을 보다 춥게 지내야 하는 어려운 주민들이 많아 혜화동은 보다 효과적으로 외풍을 차단할 수 있는 커튼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혜화동 복지플래너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관내 기초수급대상자와 차상위계층 등 총 325가구를 대상으로 커튼 지원 희망 여부를 조사했으며, 커튼 지원을 희망한 44가구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 실측 조사를 진행해 최종 24가구를 선정했다.
 
커튼 설치는 17, 18일 이틀 간 진행됐으며, 성균관대학교 자원봉사자와 혜화동의 나눔이웃 회원들이 참여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가 더해졌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큰 어려움 없이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다. 커튼을 보고 아이처럼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정말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종로5·6가동은 지난 16일(월) 종로신용협동조합과 함께 「마음까지 따뜻한 이불 전달식」을 진행했다.
 
종로신용협동조합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고, 외롭지 않게 보냈으면 한다며 종로5·6가동에 겨울 이불 22채를 후원했으며, 동은 관내 한부모가정에 이불을 전달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온도가 올라가고 있어, 추운 겨울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주변을 돌아보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종로마을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